•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GS25, 스테이크 이어 '혼족' 입맛 사로잡는 GS25 '한 끼 불고기' 출시

GS25가 1인 가구를 겨냥한 반찬 대용 소포장 정육제품 '한 끼 불고기'를 출시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GS25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GS25가 1인분씩 소포장된 '한 끼 불고기'를 출시했다.


한 끼 불고기는 돼지고기 뒷다리살에 간장 베이스와 매실 양념이 첨가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달콤한 맛과, 고추장 양념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매콤한 맛의 두 종류로 구성돼 있다.


GS25는 1~2인 가구가 한번 먹을 수 있는 분량인 150g씩 소포장 되어있는 냉동 간편 정육제품으로 오랫동안 저장해 놓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GS25는 지난 4월 출시된 '한 끼 스테이크'가 한달 만에 20만개씩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면서,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 대용 정육제품을 찾는 1~2인 가구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이번 ‘한 끼 불고기’를 개발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25


GS25가 이처럼 소포장 정육제품의 판매를 늘리며 라인업을 강화하는 것은 신선식품을 편의점에서 쇼핑하는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간편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 2016년 전년대비 19.3%에서 2017년 21.5% 증가했으며, 2018년 1월부터 4월까지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60% 이상 급등했다.


김경한 GS25 축산MD는 "1~2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에서 농축수산물을 쇼핑하며 집에서 맛있고 간단하게 반찬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정육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편의점 신선식품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