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이마트, 고객 참여형 마케팅 진행…"서포터즈가 직접 상품 추천"

이마트가 매월 서포터즈들이 추천한 상품을 새롭게 소개하고 고객 참여형 마케팅으로 브랜드이미지를 드높일 계획이다.

인사이트이마트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이마트가 서포터즈들이 직접 추천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진행한다.

 

20일 이마트는 지난 17일부터 매월 상품들을 새롭게 선정해 점내 고지물(ISP/In Store Promotion)과 이마트 공식 블로그, 공식 앱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다른 고객들에게 소개한다고 밝혔다.


매장 출입구나 주요 동선에 배너와 포스터로 상품 및 상품 장점을 소개하고 가격표시기 옆에는 '이마터즈 Pick'이라고 표시해 고객들의 쇼핑에 도움을 준다.


추천하는 상품은 이마터즈들이 매월 20일까지 직접 남긴 상품 후기를 바탕으로 이마터즈 집행위원들이 선정, 익 월에 매장에 소개한다.


'이마터즈'는 자신만의 감각과 안목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제시하는 이마트의 서포터즈로 올해 10월까지 개인 블로그나 SNS 등을 통해 이마트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스토리를 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인사이트이마트


첫 이마터즈픽 상품으로 선정된 상품은 '피코크 더 노란 통통란', '러빙홈 옥수수 스탠 도시락', 'JAJU 2단 트롤리 세탁 햄퍼' 등 3가지 상품이다.


트레이더스 상품인 '플래그 토퍼 연필세트'도 '이마터즈픽'에 선정됐다.


이마트는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상품의 장점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마터즈픽'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이마트의 입장이 아닌, 상품을 직접 구매하고 사용하는 고객의 관점에서 발견한 상품과 서비스의 특징을 소개하고자 했다는 것.


이마트는 '이마터즈픽'이 고객에게는 실질적인 쇼핑팁을 제공하고 자체적으로는 향후 상품기획 등에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사이트이마트


최근 이마트는 '이마터즈'를 비롯해 고객이 직접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달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세상 쉬운 가족 그림대회'를 통해 광고 디자인을 발굴하거나, 앞서 2월에 진행한 '25초 영화제'에서 시상한 작품내용의 일부를 바탕으로 새로운 웹드라마를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모바일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를 통해 이마트와 관련된 퀴즈를 푸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 할인쿠폰 등 총 5천만 원 규모의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일방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마케팅이 아닌 고객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해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