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유럽 시장 확대 위해 스포츠 마케팅 강화하는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유럽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스키, 승마, 배구, 럭비 등 여러 종목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인사이트쌍용자동차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쌍용자동차가 유럽 내 브랜드 강화를 위해 여러 스포츠 행사 및 단체를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15일 스포츠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유럽시장 내 쌍용자동차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 노르웨이 대리점은 지난 3월 시작된 북유럽 최대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Birken)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비르켄 대회는 장거리 스키(3월), 육상달리기(6월), 사이클(8월) 등 3개 종목이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매년 유럽 전역에서 2만5천여명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


인사이트쌍용자동차


비르켄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행사를 넘어 노르웨이의 역사이자 국민들의 자긍심을 상징하는 행사이다. 때문에 쌍용자동차의 비르켄 공식 스폰서 선정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


쌍용자동차는 대회 기간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G4 렉스턴(수출명 렉스턴) 등을 진행차량으로 제공하며 경기장 곳곳에 쇼룸을 마련해 20여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인사이트쌍용자동차


이미 지난 3월 열린 장거리 스키 종목이 약 30개 유럽국가에 중계되면서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한편, 쌍용자동차 폴란드 대리점은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도 폴란드 여자 배구 1부 리그의 MKS 한동브로바구르니차(Dabrowa Gornicza) 팀을 후원했다.


인사이트쌍용자동차


이탈리아 대리점은 지난 12~13일 토리노에서 열린 어린이 럭비클럽 대회(Una Mole Di Rugby)에 후원사로 참가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G4 렉스턴 등을 잇따라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유럽시장에서 SUV전문기업으로서 인정받고 있다"며 "실용적이고 활동적인 SUV의 특성에 걸맞은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