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좁이'에서 '어깨깡패'로 탈바꿈할 수 있는 3가지 푸쉬업 동작

인사이트YouTube 'DeSLun workout데스런'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크지만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요즘 반팔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를 위해 헬스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보다 푸쉬업만 잘해도 딱 벌어진 어깨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헬스북 '닥치고 데스런' 저자이자 '맨몸 운동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헬스 트레이너 조성준 씨는 올바른 푸쉬업 자세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넓은 어깨를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여기에는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자세가 전제된다. 혹시 좁은 어깨 때문에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푸쉬업 동작을 통해 어깨깡패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쉽지는 않겠지만 시작이 절반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헬스 트레이너 조성준 씨가 알려주는 푸쉬업 동작을 공유했다고 실천에 옮겨보자.


1. 삼두근 푸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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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DeSLun workout데스런'


먼저 기본 푸쉬업에 익숙해졌다면 삼두근을 조금 더 단련시키는 푸쉬업을 하는 것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팔을 어깨 넓이로 벌린 다음 삼두근에 힘이 들어간다는 생각으로 푸쉬업을 실시한다. 중요한 점은 팔 뒤꿈치가 땅에 닿지 않아야 한다.


2. 힌두 푸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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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 조금더 어깨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이 있으니 '힌두 푸쉬업'이다.삼두근에 힘을 준 채로 파고 들어가 듯이 푸쉬업을 실시한다.


몸을 'ㄱ'자로 만들고 내려가며 얼굴은 바닥으로 최대한 붙인다. 또 몸을 'ㄱ'자로 만든 뒤에 밀어 올리면 된다.


3. UDT 푸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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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의 전면, 후면 측면 모두 고르게 자극을 주는 'UDT 푸쉬업'은 가장 난이도가 높으면서도 짧은 시간 내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푸쉬업이다.


빠른 속도로 밀어냈다가 끌어 당길 때 손을 머리 위에 올리는 방식으로 어깨에 충분한 힘을 가하기 때문에 탄탄한 어깨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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