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4조 3486억원…전년동기 대비 12.5% 증가

인사이트사진제공 = CJ제일제당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CJ제일제당이 가정간편식(HMR)을 비롯한 가공식품과 바이오 고성장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매출 4조 3,486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2.5% 증가한 4조 3,486억원, 영업이익은 9.2% 증가한 2,10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내 및 해외 사업이 가정간편식(HMR) 등 주력 제품 판매 호조와 글로벌 성장으로 가공식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사료용 아미노산 판매량 확대에 브라질 CJ셀렉타(CJ Selecta) 등 해외업체 인수효과가 더해진 바이오 부문도 외형 성장에 기여했다.


고수익 제품군의 판매가 늘고 소재식품 품목 효율화를 진행하면서 수익성도 향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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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부문의 매출은 1조 3,162억원을 달성했다. 고메와 비비고 국/탕/찌개류 등 최근 출시된 HMR 주요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가량 늘어났다.


햇반과 비비고 만두, 김치 등 핵심 제품군의 매출이 20~30%씩 늘어나는 등 가공식품 분야에서 두 자리 수 성장률을 보였다.


바이오부문 매출은 글로벌 시장 지배력 확대에 따른 판매량 증가와 글로벌 시황 개선 등에 힘입어 전년비 13.1% 증가한 1조 814억원을 기록했다.


사료용 아미노산과 식품 조미소재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이 30% 이상 증가한 그린 바이오 사업이 성장을 견인했다.


물류부문(CJ대한통운)은 기업물류와 택배 등 전 사업부에서 취급 물량이 증가하고 해외 신규 편입된 해외 자회사들의 고성장이 더해지며 전년 대비 25% 증가한 2조 1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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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도 사업구조혁신을 통한 수익성 제고와 글로벌 성장 가속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식품부문에서는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함께 맛품질과 브랜드력 강화를 통한 HMR 신규 시장 강화 및 기존 상품군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지속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미국,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과 2017년 인수한 베트남, 러시아 법인의 안정화 등을 통한 글로벌 기반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해외 식품 매출 증가에도 앞으로 잠재적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한다는 것이다.


바이오부문에서는 다각화된 포트폴리오와 R&D 기반 원가경쟁력 격차 확대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고 사료 부문의 계열화와 수익성 제고에 힘써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강화를 동시에 달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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