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SBS골프와 '미래 골프 꿈나무' 위한 대회 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제약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의약품 제조업체 '동아제약'이 미래의 골프 유망주들을 위한 대회를 개최한다.


8일 동아제약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제주시 오라컨트리클럽에서 '2018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 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 선수권대회는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한다.


대한골프협회 선수 등록 규정에 의해 2018년 현재 선수 등록을 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인사이트동아제약


경기는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트로크 플레이는 정해진 홀에서 경기를 펼친 후 적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가 이기는 방식을 말한다.


천재지변이 일어나거나 갑작스럽게 경기 일정이 일부 중단되면 최소한 1일 18홀에 참가한 선수 모두가 경기를 끝냈을 때 대회가 성립된다.


단체전 초등부와 중등부는 각 부 1개 팀을 2명으로 구성해 매일 2명의 타수를 합산한다.


고등부는 1개 팀을 3명으로 구성하여 매일 3명 중 적게 친 2명의 타수를 합산한다. 2일간 경기를 치른 후 가장 적은 타수를 가진 팀이 우승한다. 


인사이트동아제약


개인전은 따로 시행하지 않고 단체전과 병행해 36홀 경기가 끝난 후 타수가 제일 적은 선수가 우승자가 된다.


동아제약은 한국 골프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골프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SBS골프채널과 함께 2005년부터 14년째 이 대회를 주최하고 있다. 


매년 국내 골프 꿈나무들이 꼭 참가하고 싶어 하는 대회 중 하나이며 유망주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동아제약은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에게 비타민C, 구강청결제 '가그린', 일회용 밴드 '스킨가드 플러스'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