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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3주년' 롯데마트 M쿠폰 앱, UI 개편…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출시 3주년을 맞은 '롯데마트 M쿠폰' 앱이 개인 맞춤형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마트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옴니채널 쿠폰 서비스인 M쿠폰 애플리케이션(이하 M쿠폰 앱)이 오픈 3주년을 맞아 개인 맞춤형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2015년 4월 첫 선을 보인 M쿠폰 앱은 종이 쿠폰을 없애고 모바일 기기 사용에 익숙해 지고 있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출시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뉴스1


이후 M쿠폰 앱은 2016년 3월부터 고객들의 구매 상품을 분석해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개인 맞춤형 쿠폰을 제공해왔다.


또한 M쿠폰 앱은 고객 구매 상품 및 매출 등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펼쳐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로 개인 맞춤형 쿠폰 서비스 실행 이후 고객 1인당 월 평균 쿠폰 사용 수는 3.6개로 종이 쿠폰보다 3배 가량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M쿠폰 앱 이용 고객 수는 개인 맞춤형 쿠폰 시행 전보다 1.5배 증가했고 쿠폰 앱 이용 고객의 매출액도는 1.7배 늘어나 1천억원에 달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뉴스1


이에 롯데마트는 M쿠폰 앱 오픈 3주년을 기념해 애플리케이션의 UI(User Interface)를 전면 개편, 고객의 구매 특성에 맞춘 화면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개인 맞춤형 쿠폰을 메인 화면에 배치해 편리성을 높였다.


롯데마트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에게 개인 맞춤형 쿠폰 발송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 형태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롯데마트는 5월 한 달간 M쿠폰 앱으로 결제 시 전단 광고 상품 추가 5% 할인 및 엘포인트(L.Point) 2배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부문장은 "롯데마트 M쿠폰 앱은 종이쿠폰을 대신하는 역할을 넘어 개인 맞춤형 앱으로 진화 중"이라며 "개인 맞춤형 쿠폰 및 화면은 물론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