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닥터자르트 모회사 '해브앤비', 2년 연속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선정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의 모회사 해브앤비가 2년 연속 세계 100대 뷰티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해브앤비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의 모회사 해브앤비(대표 이진욱)가 미국의 뷰티·패션 전문 매체인 Women’s Wear Daily(이하 WWD)가 선정하는 '2017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했다.


최근 해브앤비는 올해 WWD가 발표한 '2017 세계 100대 기업 순위'에서 71위('2016 세계 100대 기업' 92위)에 랭크됐다. 


이로써 해브앤비는 기업 설립 이후 최초로 선정되었던 지난 해에 이어 연속으로 순위에 진입, 1년만에 순위가 21계단 대폭 상승하는 겹경사를 맞게 됐다.


해브앤비는 불경기의 상황속에서도 불구하고 순위에 등재된 100대 기업 중 성장률 부문에서 3위(2016년 성장률 전체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드러냈다. 


WWD는 2016년 172%의 놀라운 매출 성장과 비교했을 때 경기 침체기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60.5%라는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률을 달성한 해브앤비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해브앤비의 지속적인 성장 배경으로 꾸준한 해외 활동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화와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획기적인 제품을 꼽았다.


WWD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해브앤비의 영향력을 엿볼 수 있다. 해브앤비의 대표 브랜드 '닥터자르트(Dr.Jart+)'가 중국 및 유럽 시장과 국내외 면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한국과 중국 사이의 정치적 긴장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판매에 강세를 보이고 있음에 주목했다.


또한 올해 초 미국에서 론칭한 닥터자르트의 모델링 마스크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Dermask Shaking Rubber)'를 언급했다.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는 사람의 얼굴을 본뜬 듯한 톡톡 튀는 패키지 디자인에 내용물을 흔들기만 하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의 특장점으로 국내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닥터자르트이 대표 제품 중 하나이다. 


해브앤비 이진욱 대표는 "해브앤비 설립부터 염두해 온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기업으로서의 노력의 성과로 2년 연속 '세계100대 뷰티 기업'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계기를 바탕으로 조금 더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달하는 해브앤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세계 패션•뷰티 업계 및 관계자들의 필독지로 알려진 신문사 WWD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는 전세계 뷰티 기업들의 공시된 실적 자료를 기반으로 집계된다. 올해 발표된 이번 순위는 각 기업의 2017년 매출액을 기반으로 선정됐다.


한편 닥터자르트(Dr.Jart+)는 해브앤비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획기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는 브랜드다. 


닥터자르트는 브랜드 초반부터 꾸준히 해외 시장을 공략하며 미국, 중국, 유럽, 중동 등 전 세계 36개국에 진출해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