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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트리플래닛과 손잡고 '브랜드 숲 가꾸기' 나선다

롯데주류는 사회혁신 기업 트리플래닛과 '브랜드 숲 가꾸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사진제공 = 롯데주류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롯데주류가 사회혁신 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브랜드 숲 가꾸기'에 팔을 걷고 나선다.


19일 롯데주류는 사회혁신 기업 트리플래닛과 '브랜드 숲 가꾸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주류는 수원지 등에 브랜드 숲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가꿔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주류는 자사 소주 '처음처럼' 생산지이기도 한 강원도 지역에 지난 2월 대형 산불 피해가 있었던만큼 해당 지역에 첫번째 브랜드숲을 조성하기로 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롯데주류


이에 따라 롯데주류는 오는 28일 식수식과 함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나무심기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사회혁신 기업 트리플래닛은 세상 모든 사람이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방법을 만드는 소셜 벤처다.


개인 또는 기업의 신청을 받아 숲을 조성하는 클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중국 사막화방지 숲, 세월호 기억의 숲, 네팔 지진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커피나무 농장 등 다양한 환경적, 사회적 가치가 있는 숲은 조성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