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8년형 'QLED TV' 출시…초대형 TV 시장 공략 나선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삼성전자가 2018년형 QLED TV 신제품을 국내 본격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17일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2018년형 QLED TV 신제품을 공개하는 '더 퍼스트룩 2018 코리아(The First Look 2018 Korea)'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QLED의 경이로운 진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2018년형 QLED TV를 소개하며 TV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QLED TV를 55형에서 82형까지 4개 시리즈 총 11개 모델을 상반기에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하반기에 85형까지 출시될 6개 추가 모델까지 포함하면 올해 국내시장에만 총 17개 모델이 출시되는 것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QLED TV 시리즈에 75형 이상을 중심으로 출시하며 초대형 라인업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은 매년 30~4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약 180만대 규모 이상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시장에서 경쟁사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벌려 '초대형 TV 시대'를 선도하고 QLED TV를 필두로 13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의 기록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올해 출시하는 QLED TV는 TV를 보지 않을 때도 뉴스·날씨 등 생활정보와 그림·사진·음악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매직스크린', TV 주변기기의 선들과 전원선까지 하나의 케이블로 대체한 '매직케이블'이 특징이다.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인 '빅스비(Bixby)'를 새롭게 적용해 더욱 똑똑하고 편리해졌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한종희 사장은 "앞으로 TV는 주위 환경과 콘텐츠, 기기 간 연결에 구애받지 않고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 (Intelligent Display)'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고의 화질과 다양한 혁신을 이룬 2018년 QLED TV가 이러한 시장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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