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드워시·액티브워시 2018년형 신제품 출시

인사이트삼성전자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삼성전자가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이 한층 강화된 2018년형 '애드워시'·'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출시했다.


9일 삼성전자는 소비자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2종류의 세탁기 신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특히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인사이트삼성전자


'애드워시'는 세탁 도중에도 빨래 추가가 가능한 '애드윈도우'가 있는 드럼 세탁기다.


2018년형 신제품은 기존 21kg 모델과 외관 사이즈가 동일하면서도 23kg의 최대 용량을 구현해 이불과 같이 부피가 크거나 양이 많은 빨래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취향이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세제를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세제 자동 투입 장치를 대폭 개선했다.


'세제 자동 투입+'는 세제를 한 번 가득 채워 놓으면 약 한 달 동안 정량의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 주는 기능이다.


단 이는 세탁물 6kg 기준 표준 세제 사용량 설정, 주 3회 세탁을 기준으로 했다.


이번 신제품은 액체 세제와 유연제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에서는 사용하기 힘들었던 고농축 액체 세제·유연제도 투입이 가능해졌다.


특히 세제함과 유연제함을 각각 분리해 세척 할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이며, 아기용 세제 등 여러 종류의 세제를 구분해 사용할 경우 세제함을 추가로 구입해 상황에 따라 교체할 수 있다.


인사이트삼성전자


'액티브워시'는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곳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전자동 세탁기로 상단 강화유리 도어가 1.5배 넓어져 세탁 상황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됐다.


그러면서도 소비자들이 자주 쓰는 세탁 옵션을 선정해 헹굼이 1회 추가된 '청정세탁', 표준 코스 다음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두 코스를 합친 '헹굼+탈수', 건조기 사용 고객을 위해 탈수 시간을 늘린 '최강탈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최강탈수' 후 건조기를 사용하면 세탁과 건조에 드는 총 시간을 약 25분, 전기료는 약 15% 절약할 수 있다.


2018년형 삼성 '애드워시'는 17~23kg 용량으로 출고가는 159만 9천원부터다. '액티브워시'는 14~16kg으로 70만 9천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